본문 바로가기
리뷰/IT제품

[IT제품/리뷰] 레오폴드 키보드 FC900RBT PD(내돈내산)

by 동히씨 2023. 1. 26.
반응형

오늘은 내돈내산 레오폴드 키보드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사무직은 책상의자와 같은 환경도 매우 중요하지만

키보드, 마우스처럼 주변기기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키보드는 다 같아 보여도 키 압력이 제각각이라 키보드를 누르는 힘으로 피로도가 많이 바뀐다고 하니

장시간 키보드를 두드리시는 분들은 키 압이 적당한 키보드를 사용하는 게 좋겠어요~

저도 키보드를 두드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은데 최근 들어 손목 터널 증후군이 심해짐을 느껴

손목 보호대와 같이 키보드 마우스를 구매했어요.

키보드의 키 압은 용도에 따라서도 구분되는데

사무실과 같이 조용한 환경에서 타이핑을 원하는 저는

저소음 적축형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게이밍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빠른 입력과 낮은 키압의 적축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사운드는 청축

용도에 맞는 스위치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그림 설명만 보고는 선택이 어려우실 수 있죠.

저는 Youtube를 통해

"키보드 타건 사운드"를 검색해

다양한 스위치의 사운드를 들어보고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사운드만으로는 질감을 파악하기 어렵고

어떤 회사의 키보드를 구매할지 결정이 어렵다면

오프라인 타건 매장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리더스키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9 용성비즈텔

 

제가 찾아본 곳은 리더스키 타건 숍이었습니다.

거리도 멀고 시간도 마땅치 않아 온라인으로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지만요 ㅎㅎ

주문 후

 

하룻밤 지나고 나니 택배가 도착!

 

 

키보드키보드 실리콘 키스킨을 주문했는데,

키보드 천 덮개극세사 멀리 클리너도 같이 넣어주셨어요!

 

 

극세사 멀티클리너 사용방법까지 세심하게 설명이 적혀진 스티커도 붙어있네요.

하지만.. 키보드를 잘 모르는 저는 튜닝도 세척방법도 잘 모른답니다.. 하하

(멀티 클리너 겔이 별도로 있다고 해요!)

 

박스에는 레오폴드 스티커 제거 후,

교환 및 환불 불가라고 강력하게 말해줍니다.

박스 후면에는 간단한 스펙과 기능에 대해 나와있어요.

장점으로는 멀티페어링이 가능하고,

블루투스 5.1 기술을 사용해 끊이지 않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내용물은

설명서C 타입 케이블 + 키 캡 리무버(키보드 자판 뽑기용) + AAA 건전지(블루투스 사용 시)

로 이루어졌어요.

 

키보드를 완전히 개봉해 보니 감동 그 자체

레오폴드 PBT 이중 사출 키 캡은

각인된 폰트가 쉽게 지워지지 않고, 고급스러운 빛을 내는 키 캡을 뽐내네요.

오른쪽 사진은 실리콘 키스킨을 끼워주었어요.

멋스러움은 감소했지만 비싼 키보드를 아껴 쓰기 위해선 선택이 아닌 필수였답니다.

 

 

키보드 후면에는 정품임을 알리는 스티커

멀티페어링 기기를 설정 가능한 스위치, 블루투스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은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구멍과

우측으로 블루투스 연결에 필요한 AAA 건전지 투입구가 있습니다.

크으.. 이쁜 색감에 올려놓으니 키보드가 한층 더 돋보이네요.

흰색이라 구매할 때도 많이 고려했지만 보고 있으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어요.

팜레스트는 키보드에 올려놓은 손목이 꺾이지 않게 별도로 구매했는데,

레오폴드 키보드의 높이와 손목이 아프지 않은 인체공학적(?) 각도를 고려한 제품으로 만 원에 구매했어요.

팜레스트와 함께 사용하니

손목이 꺾이지 않고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게 왜 이제 샀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러가기

 

컴썸 키보드 팜레스트 풀배열

COUPANG

www.coupang.com

 


 

 

값은 비싼 키보드이지만

다 말씀드리지 못한 장점들이 더러 있습니다.

저는 10년을 사용한다 생각하고 과감하게 구매했습니다.

여러분도 일의 능률과 건강을 위해 사용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