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티머니 카드 등록 및 마일리지 사용처(계좌이체 입금)

by 동히씨 2023. 1. 26.
반응형

저는 체크카드신용카드에서 지원하는 후불교통카드가 아닌

T-Money 카드를 사용 중인데요

티머니를 사용하다 보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회원가입 시 카드번호를 등록하고,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면

T 마일리지가 자동 적립된다고 해요.


 

티머니 카드 등록 및 마일리지 확인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전

내가 사용하는 티머니 카드의 등록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https://www.tmoney.co.kr  URL 주소 혹은 배너를 클릭하시면티머니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티머니

 

www.tmoney.co.kr

 

상단 탭 "티머니 카드&페이"를 클릭

메인 페이지 로그인

"나의 티머니 >" 클릭

티머니를 사용하신다면 꼭 신규 카드 등록

소득공제 등록 후에

사용해야겠어요

저는 등록 후 10년 넘게

마일리지가 자연 소멸 중이었네요 ㅠㅠ

최근에 소멸된다는 메일을 받고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한번 찾아보게 되었어요~

 

미사용 마일리지는 60개월 뒤 소멸

T 마일리지 적립은 "대중교통" 사용 금액을

매월 16일(이 전달 사용금액)에 마일리지로 쌓아준다고 해요

* 사용금액의 % 가 적립된다고는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

후불형, 대중교통 전용,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는다는 점 ㅠㅠ

T 마일리지로 티머니 카드 충전도 가능하고

신한은행 계좌로 캐시백(현금 환전-수수료 5%) 또는

휴대폰 데이터도 충전(수수료 5%) 할 수 있어요

* 요 약 *

<티머니 충전>

-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센터를 통한 충전 (인천 지하철 1~2호선에만 있어요)

- 티머니 가맹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마일리지로 요금 충전

- 티머니 페이, 모바일 티머니 앱 : 휴대폰(NFC) USIM T money형을 충전

<T 마일리지 전환>

- 매월 16일 전환된 T 마일리지를 자동으로 18일 날 신한은행 계좌로 페이백 받는 방법

- 통신사 데이터(SKT/KT/LG U+)로 전환하는 방법

외에도 추가적으로

티머니 관련 앱을 설치하면

따릉이, 킥보드, 제로 페이(수수료 x 1:1비율), 콜택시 등

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어요

적립된 마일리지가 있는 걸 확인했다면

실용적으로 사용해 봐야겠죠?

 


저는 10년째 마일리지를 한 번도 사용 안 하고 소멸만 시켰는데,

제로 페이로 바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교통카드로 지불한 금액을 페이백 받는 느낌이에요

여러분들도 마일리지가 소멸된다는 메일을 받고 계신다면

T-Money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